오늘, 리뷰헌트의 오픈베타 출시와 동시에, 내가 초대한 메이커 캠페인 예산의 5%, 헌터의 버즈 리워드 5%를 꾸준히 받는 리뷰헌트의 새로운 레퍼럴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리뷰헌트 클로즈드 베타 1주일간의 성과
리뷰헌트는 퀘스트 기반의 리뷰 캠페인을 통해 신제품 체험, 리뷰등의 활동을 게임하듯이 수행하고 리워드 보상을 받는 마케팅 플랫폼 입니다. 2019년 7월 31일 클로즈드 베타 버전 출시 후 단 10일만에 430명의 헌터가 총 팔로워 규모 520만명 이상의 828개의 소셜 채널을 등록하고, 지금까지 총 736회의 퀘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위 10일간의 지표 그대로 성장곡선을 그릴 경우 리뷰헌트가 메이커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플랫폼인지를 페이스북 광고와 리뷰헌트의 BUZZi 캠페인을 비교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BUZZi는 스팀 블록체인 기반의 제품 리뷰 소셜 앱 서비스 입니다. 총 캠페인 예산 $3,400 규모로 리뷰 캠페인을 시작했고, 현재까지 약 13.9%인 ㅊ의 예산이 집행되었습니다. 이 $472.94의 비용이 얻어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총 171명의 헌터가 버지 앱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 총 27명 (15.8%)이 플레이스토어에 앱 리뷰를 남겼습니다.
- 총 39명 (22.8%)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스팀잇 등의 채널에 리뷰 컨텐츠를 작성하여 버지 앱을 소개했습니다.
이정도 성과를 얻기 위해 페이스북에 광고를 집행한다면 얼마의 비용이 들어가는지를 간단히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페이스북 광고는 다음과 같은 funnel 단계와 비용구조를 가집니다 (출처 - WordStream, June 2019).
- 광고 노출 > 광고 클릭 (CTR, 0.9%) > 타겟 행동으로 전환 (CVR, 9.21%)
- 클릭당 평균 단가 (CPC) = $1.72
버지는 총 171명이 앱을 다운로드 받았기 때문에 이 타겟행동으로 전환되는 유저를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노출 인원을 역으로 역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6,298명 노출 > 1,857명 클릭 (0.9%) > 171명 다운로드 (9.21%)
- CPC기준으로 비용 계산 = 1,857*$1.72 = $3,193.49
즉, 버지는 리뷰헌트에서, 페이스북 보다 거의 7배가 저렴한 $472.94의 비용을 집행하고도 같은 다운로수를 획득함과 동시에, 추가 비용 없이 전환된 유저의 15.8%가 앱스토어 리뷰를 남기고, 22.8%가 리뷰 컨텐츠를 써주는 엄청난 성과를 얻은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로 유입된 171명의 유저가 과연 저만큼의 리뷰를 남겨줄까요? 우리의 과거 3년간의 앱 운영 경험에 의하면 거의 1%도 안되는 확률입니다.
이런 매력적인 플랫폼을 주위에 알리고 5%의 꾸준한 수입을 얻으세요!
블록체인 세계의 가장 매력적인 특징 중 하나가 개개인의 정량화된 기여도가 바로 해당 플랫폼/생태계의 성장으로 연결시키는게 가능하다는 점이죠. 저희가 기획한 레퍼럴 프로그램 역시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꾸준한 레퍼럴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그리고 이런 활동들이 플랫폼의 성장에 직결되도록 고안된 신개념 프로그램 입니다.
지금 바로 리뷰헌트에 로그인하시고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본인의 레퍼럴 링크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review.hunt.town/
1. 헌터 레퍼럴 - 추천한 친구가 받는 버즈 퀘스트 리워드의 5% 지속 레퍼럴 리워드
당신의 레퍼럴 링크를 타고 가입하는 모든 헌터의 버즈 퀘스트 리워드의 5%가 꾸준히 레퍼럴 보너스 리워드로 지급됩니다. 즉, 추천한 헌터가 버즈 퀘스트 수행 후 리워드를 수령 할 때마다 해당 리워드의 5%가 추천인한테도 지급되는 개념입니다.
예를들어, 인스타그램에 제법 팔로워가 많은 친구가 있어서 당신이 해당 레퍼럴 링크를 주고 헌터로 가입했습니다. 그 친구분이 버즈 퀘스트를 수행하고 얻게되는 리워드가 $500 상당의 헌트 토큰이라면, 그분을 추천한 당신도 5%인 $25 상당의 헌트 토큰을 받게 됩니다. 그 친구분이 계속 버즈 퀘스트를 수행해서 리워드를 얻을 때 마다 당신은 5%씩의 레퍼럴 리워드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의 레퍼럴 링크를 타고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리뷰헌트에 가입해서 꾸준히 버즈 퀘스트를 수행할 때 마다 당신은 아무런 퀘스트 활동 없이도 5%의 꾸준한 레퍼럴 수입을 올리는게 가능하죠.
2. 메이커 레퍼럴 - 추천한 메이커 (기업)이 집행하는 캠페인 예산의 5% 레퍼럴 리워드
당신의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한 메이커 (기업)이 리뷰헌트에 캠페인을 생성하고 예산을 집행하면, 캠페인 집행 예산의 5%가 추천한 분께 레퍼럴 리워드로 지급됩니다.
예를들어, 당신의 레퍼럴 링크를 타고 가입한 메이커가 $10,000 상당의 예산을 책정하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이 모두 종료된 후에 당신은 $10,000의 5%에 해당하는 $500 상당의 헌트 토큰을 레퍼럴 리워드로 받게 됩니다.
레퍼럴 방법
리뷰헌트 (https://review.hunt.town/)에 헌터로 로그인 한 후에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왼쪽 사이드 바 메뉴에 “Referral”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의 레퍼럴 링크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공유하고 싶은 곳에 마음껏 공유하시면 되고,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하는 모든 헌터, 메이커 계정은 저희가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레퍼럴을 트래킹 합니다. 사실 이 레퍼럴 시스템에는 저희가 나름 다음과 같은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한 기술적 배경이 있습니다.
- 보통 가입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게 하는 방식을 쓰는데, 그러면 추천하는 사람이 매번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 달라고 요청해야 하고, 가입하는 사람도 해당 코드를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레퍼럴 링크들이
?referral=project7
과 같이 누구나 주소만 봐도 이게 레퍼럴인지 알 수 있는 형태라서, 공유하시는 분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저희는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레퍼럴 링크인지 알기 어렵게 그냥 주소 뒤에i/4
라는 간단한 넘버만 써 있고, 심지어 이 주소를 클릭하면 저희가 뒷단에서 레퍼럴 코드만 트래킹 한 후에 바로 일반 주소인 https://review.hunt.town/으로 넘어갑니다.
위와같이 레퍼럴 과정을 최대한 단순화 시키고 상대방이 레퍼럴인지를 인지할 가능성을 최소화 함으로써, 추천해 주시는 분들이 더욱 편하게 리뷰헌트를 홍보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지금 바로 본인의 대시보드에서 레퍼럴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 https://review.hunt.town/
리뷰헌트 오픈 베타 버전 출시
리뷰헌트가 출시된지 단 1주일만에 저희가 계획했던 마일스톤을 가뿐히 달성해 버렸기 때문에, 오늘부로 리뷰헌트는 오픈 베타로 전환합니다. 오픈 베타에서는 리뷰헌트에서 캠페인 집행을 원하는 기업들이 자유롭게 캠페인을 생성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오픈됩니다.
리뷰헌트에서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오픈
리뷰헌트에 Maker
로 가입하면, Create Campaign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저희가 디자인한 캠페인 생성 인터페이스로 연결되고, 다음 5단계를 거쳐 누구나 리뷰헌트에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 Product Description - 제품에 대한 설명
- Design Quests - 일반 퀘스트 디자인 (총 3개의 퀘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Review and Buzz - 앱스토어 리뷰, 버즈 퀘스트 채널 선택
- Checkout - 캠페인 예산 결제 - 미화, 한화, 크립토 3개 버전으로 결제 가능 (크립토 지원 - BTC, ETH, STEEM, HUNT)
지금바로 메이커로 가입하고 캠페인을 생성해 보세요 - https://review.hunt.town/
레퍼럴 리워드에 대한 고지사항
레퍼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 사항을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레퍼럴 보너스는 캠페인이 종료된 후 1주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레퍼럴 보너스는 당신의 프로필 페이지 > 지갑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급되는 HUNT 토큰의 전환 비율은 해당 메이커가 캠페인 예산을 결제한 후 리뷰헌트가 파트너 거래소에서 해당 금액 만큼 HUNT 토큰을 구매할 때의 평균 구매 단가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해당 구매단가와 지급 시기의 가격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리뷰헌트에서 언제든지 리워드 프로그램의 지급 비율, 지급 기간 및 기타 운영상의 정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리뷰헌트에서 언제든지 리워드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고, 리워드 프로그램이 종료될 경우 여기에 참여하셨던 헌터분들이 종료 시점 이후의 레퍼럴 리워드 역시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리뷰헌트에서는 블랙리스트 시스템을 운영중입니다. 블랙리스트에 등재되는 헌터의 경우 그 어떤 헌트 리워드 프로그램 대상에서 제외되며, 레퍼럴 프로그램 역시 마찬가지로 블랙리스트의 대상이 됩니다.
Connect with Steemhunt:
Discord | Telegram | Twitter
Delegate Steem Power and Get HUNT Tokens:
1000 SP |5000 SP |10K SP |20K SP
Steemhunt as a witness - Vote Now
Join Reviewhunt Now - https://review.hunt.town
Good news. I found it useful
Downvoting a post can decrease pending rewards and make it less visible. Common reasons:
Submit
Hi, @project7!
You just got a 0.01% upvote from SteemPlus!
To get higher upvotes, earn more SteemPlus Points (SPP). On your Steemit wallet, check your SPP balance and click on "How to earn SPP?" to find out all the ways to earn.
If you're not using SteemPlus yet, please check our last posts in here to see the many ways in which SteemPlus can improve your Steem experience on Steemit and Busy.
Downvoting a post can decrease pending rewards and make it less visible. Common reasons:
Submit
Congratulations @project7!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Downvoting a post can decrease pending rewards and make it less visible. Common reasons:
Submit